본문 바로가기
온미르비즈니스

김장철 시작 깍두기 담그는 법

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. 12. 11.

김장철 시작 깍두기 담그는 법


이제 김장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
김장준비하시거나 이미 김장을 끝마치신 분들 많으실 것 같네요

저는 자취를 하는지라 이번 주말에 본가로 내려가서
어머니가 김장하시는 걸 도와드리고 왔는데요
김치는 다 했고 집에와서 보니 어머니가 택배로 무를
이따시만큼 보내주셨더라구요 
택배아저씨한테 죄송한 마음이 들정도로ㅠ.ㅠ..

그래서 이걸 어찌하나 싶다가 친구들 불러서
단체로 깍두기 김장을 시작했습니다ㅋㅋ
확실히 일손이 많으면 금방금방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^^


엄청나게 많은 무들..
열심히 물로 씻고 칼로 껍질 벗겨냈어요
친구 몇 명은 벌써부터 넉다운..


벗겨낸 무는 다 썰어서 준비하는데요
친구들 칼에 베이고 장난 아니었습니다ㅋㅋ
피와 정성이 담긴 김장준비라며^^..ㅎㅎ


저희는 달고나와 소금을 넣고 절여줬는데요

시간이 좀 걸려서 치킨시켜서 잘 먹었습니다ㅋㅋㅋ

김장하느라 수육까지 사왔는데 사실 깍두기랑 같이 안먹구

어머니가 싸주신 김장김치랑 다 먹어치웠어요ㅎㅎ

깍두기는 1시간 정도 절여주는게 적당하다고 합니다



그동안 야채도 썰어주고..

써는게 제일 힘든 일인 것 같네요



깍두기 양념을 만드는데 필수품인 새우젓

적당히 넣어줘야지 짜지 않고 맛있는 깍두기가 완성된다고 하네요



마지막으로 고춧가루와 양념을 함께 넣고 야채까지~

다 골고루 섞어주면 깍두기 완성인데요



색도 이쁘고 맛도 괜찮아서 다행입니다

친구들이랑 열심히 나눠서 가져갔는데

익으면 다들 맛있을 것 같다고하네요


깍두기 만들때 사이다도 넣으면 상큼하다고 하는데

다음에 만들때는 꼭 넣어봐야 겠습니다^^


'온미르비즈니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육개장만드는법  (0) 2013.12.16
숙주나물무침 만드는법  (0) 2013.12.16
해파리 냉채 만드는 법  (0) 2013.12.09
밥도둑 양념게장 만드는 법  (0) 2013.12.04
소갈비찜 간단하게 만드는 법  (0) 2013.12.04